본문 바로가기

Baking/cookies

저칼로리 다이어트 간식, 코코넛오일 비스코티(Coconut oil biscotti)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저칼로리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괜찮은 비스코티



오랜만에 코코넛 오일을 꺼내 보았다.
그래놀라 굽겠다고 압착오트밀이랑 견과류, 코코넛 오일 이것저것 사서 쟁여두고 있었는데,
몇 번 만들지 않고 찬장에 모셔둔지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았다.

코코넛 냄새 은은하게 풍기는 구움과자를 무엇을 구워볼까 생각하다가
나의 페이보릿쿠키인 비스코티를 구워보기로 했다.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산이지만 몸에 좋은 지방산으로 소화가 쉽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한다.


오늘 만드는 비스코티는
지방질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방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고, 당은 줄이고,
아몬드(견과류)로 불포화지방산까지 첨가한

다이어트 비스코티가 되시겠다.

다만, 코코넛이 받지 않는 사람들은 
피부 트러블이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니,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코코넛오일 비스코티 만들기]


재료 : 코코넛오일(엑스트라버진) 50, 계란 1개, 황설탕 30, 중력분 110, 베이킹파우더 2, 아몬드슬라이스 70

* 180도 오븐 예열


1. 액체상태의 코코넛 오일과 황설탕, 계란을 볼에 넣고 섞는다.
2. 중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섞는다.
3.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반죽 마무리
4. 둥글고 긴 모양으로 성형하여 팬닝한 후,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5. 오븐에서 꺼내 20분 정도 식힌 후, 슬라이스하고 다시 오븐에서 15분 정도 굽는다.




코코넛 오일은 상온에서도 기온이 낮으면 금방 고체로 변해버리기 때문에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서 보관했다면 흰색의 고체로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따뜻한 물에 두어 액체가 되도록 녹여서 사용하도록 한다.

액체상태의 코코넛 오일과, 분량의 황설탕, 계란을 함께 볼에서 섞어준다.
거품이 많이 날 필요는 없으며, 세 가지 재료가 잘 섞일 정도면 된다.



내가 사용한 코코넛 오일.
Nutiva의 오가닉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이다.

향이 꽤 풍부한 것이 나쁘지 않아
이미 2통째 사용하고 있다 ㅎㅎ



중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한데 체쳐서 넣어준 후
주걱을 세워 날로 슥슥 그어주면서 섞어준다.

대충 날가루가 좀 보이는 정도 섞은 후에는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반죽을 마무리한다.
이정도 되면 주걱으로 섞기 어려울 수 있으니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아몬드가 고루 섞이도록 섞어주면 된다.



오븐팬에 종이호일 또는 테프론 시트를 깔고
그 위에 반죽을 올려 긴 반원형, 또는 직사각형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성형)
반죽 중간에 공기가 들어가 있을 수 있으니
빈틈없이 잘 눌러준다.

이제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25분간 구운 후 꺼낸다.



1차로 구운 반죽
겉보기론 다 익은 것 같지만, 속은 아직 촉촉하니 수분감이 있으니
식혀서 자른 후 수분을 날려줘야 바삭바삭, 오도독한 비스코티를 만날 수 있다.

실온에서 20분 이상 식혀주고, 
반죽을 만져보아 약간 따뜻한 정도라면




이렇게 원하는 두께로 슬라이스 해준다.

슬라이스한 반죽을 다시 팬에 올려
170도로 내린 오븐에서 15분간 2차로 구워준다.
나는 한면만 구웠지만, 양쪽면 고루 색이 나도록 익히고 싶다면

한면은 10분, 다시 꺼내어 뒤집어준 후 다른면을 5분 구워주어도 된다.​



완성된 비스코티들~~

오븐 한번 돌리니, 집안에 달큰한 코코넛 냄새가 은은하게 퍼진다.


아몬드까지 넣어주어서
콕콕 박힌 아몬드가 고소함까지 더해주니
제법 괜찮은 비스코티가 만들어졌다.



다이어트 용이라기엔 당이 들어가서 민감하다면 설탕량을 줄이거나,
설탕을 메이플시럽 또는 꿀로 대체한 후 밀가루양을 10g정도 늘려 구워도
괜찮을 것 같다.

적당한 당(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나는 그냥 먹는걸로 ㅎㅎㅎㅎ

베이킹을 하면서 다이어트란,, 쉽지 않다... 하하하




사실, 비스코티는 노버터, 노오일로도 만들 수 있는 구움과자이긴 한데
그동안 버터, 오일을 이용해서 만들다가, 좀더 착하게 만들어보자해서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보았다.


집에 다이어트용으로 사다두고 쳐다보지 않는 코코넛오일이 있다면
다시 꺼내보도록 하자.

이렇게 간식용으로 만들면 
꽤나 괜찮은 다이어트쿠키가 만들어지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