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재료 :
오일 45, 황설탕 70, 계란 1개, 바닐라 엑스트랙 2, 중력분 110, 베이킹 파우더 3, 시나몬 가루 2, 소금 1, 아주 잘익은 바나나 1개, 요거트 2T, 호두 30, 초코칩 한주먹

Recipe.
1. 바나나를 으깨고 요거트와 섞어둔다.
2. 오일, 설탕, 계란을 넣고 섞고, 바닐라 엑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3. 체친가루류를 넣고 섞는다.
4. 으깬 바나나를 섞는다.
5. 다진 호두와 초코칩을 넣는다.
6. 유산지 깐 팬에 팬닝하고 180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간 굽는다.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또는 바나나브래드라고 불러도 될 것 같다.
해당 레시피로 반죽을 만들어서 머핀컵에 담으면 바나나머핀이되고, 케이크틀에 담으면 바나나케이크가 되는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므로 패스.

오늘의 바나나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시작.

​모든 재료를 준비해준다.
중간중간 찾아서 꺼내면 어수선해서 빼먹을 수 있으니, 처음부터 다 준비하고 계량해두는 것이 더 좋다.

 

​첫번째로 바나나와 요거트를 섞어서 으깨어 준다.
바나나를 으깰 땐 포크나 매셔를 이용하면 좋다. 으깨는 정도는 완전 질척하게 해도 되고, 약간의 알맹이가 있어도 상관 없으므로 본인이 원하는 정도에 멈춰주면 된다.

 

​큰 볼에 오일, 설탕, 계란을 넣고 잘 섞이도록 휘퍼를 이용하여 섞어준다.

 

​계란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바닐라 액스트랙도 넣어주고 다시 한번 섞는다.
사실, 처음부터 넣고 섞어도 상관 없다.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시나몬파우더, 소금을 한꺼번에 계량한 후, 체쳐 넣어 반죽을 만들어 준다.
1~2회 정도 체쳐 주면 좋다.

 

​가루를 섞을 때는 글루텐 형성이 되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서 날로 선을 긋듯이 섞어준다.
보통은 주걱날로 #자를 그리면서 반죽을 섞어주라고 한다.

 

​대충 섞은 반죽에 으깨어 놓은 바나나를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섞어준다.
너무 오래 젓지 않도록 주의한다.

 

마지막으로 다져둔 피칸(또는 호두)과 초코칩을 섞어주어 반죽을 완성해준다.

​완성된 반죽은 버터를 발라둔 케이크팬에 팬닝해준다.
반죽이 묽어서 고르게 펼 필요 없이 한두번 바닥에 쾅 쳐주면 표면이 평평해진다.

180도 예열된 오븐에 넣고 35~40분간 구워준다.

 

​완성된 케이크는 바로 먹어도 좋지만, 어느정도 식으면 밀봉하여 다음날 먹는것이 훨씬 촉촉하고, 바나나향도 은은히 베어나와 더욱 맛이 좋다.

따뜻한 커피와 함께 먹어보자.